매드포스터디
와썹 커뮤니티
매드포북스
  |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에피소드 1-15 :

outta, get screwed

목록
주의/참고사항
Ross : This was Carol's favorite beer. She always drank it out of the can, I should have known.
Joey : Hey-hey-hey-hey, if you're gonna start with that stuff we're outta here.
Chandler : Yes, please don't spoil all this fun.
Joey : Ross, let me ask you a question. She got the furniture, the stereo, the good TV- what did you get?
Ross : you guys.
Chandler : Oh, God.
Joey : You got screwed.
1. She always drank it out of the can. I should have known. (그녀는 항상 캔으로 맥주를 마셨어. 내가 그걸 알았어야 했는데)
이 문장에서 등장하는 표현인 "drink out of"는 '~으로 ~을 마시다'라는 의미가 된답니다. 여기서 그녀란 파혼하게 된 Ross의 전 부인을 말한답니다.
(예) I drink water out of a glass. 난 컵으로 물을 마셔.
should have known은 조동사 should + have + 과거분사(pp)의 형식을 갖는 그런 표현인데요. '~했어야 했어'라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즉, 과거에 그렇게 행동하지 못했던 것을 지금 와서 그렇게 했어야 했다라고 말하는 거죠. 아주 자주 사용되는 필수 표현이니 꼭 기억을 해 두셔야 겠습니다.

2. we are outta here. (우리는 빠지겠어)
'outta'는 'out of'를 말한답니다. 말하는 영어에서 사용되는 표현으로, 전에 배운 'gonna', 'wanna' 등처럼 말을 빨리, 편하게 하기 위해서 줄여서 표현하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Get out of there. (거기서 나와~)

3. Let me ask you a question. (하나만 물어보자)
'let'은 '~하게 해'라는 의미의 동사입니다. 즉, let 뒤에 오는 me가 무엇을 하게끔 하라는 의미가 된답니다. 자주 사용되는 표현이므로 알아두면 좋겠죠? 보통 이런 문장을 자주 사용하니 같이 기억해두세요. :D
(예) Let me introduce myself. 내 소개를 할께.
Let me in. 나 들어가게 해줘.
Let them go. 그들이 가게 놔둬.


4. You got screwed. (넌 망했어)
친구들이 로스의 전 처는 가구며 TV며 모든 것을 다 가져갔는데, 로스 네게 남은게 뭐냐고 물으니... 'You guys.(너희들)'라고 합니다. 그 말을 듣고 그들이 하는 말이죠.. ㅋㅋㅋ 웃자고 하는 소리겠죠.^^;; 우리말로 굳이 의역하자면 '헐~~~~' 정도 어떨까요?^^;;
'screw'는 '나사', '못'이라는 의미와 '조이다'등의 의미를 갖는데요. 'screw up'하면 '망치다'의 의미가 된답니다. 영화 같은 것을 보시면 자주 쓰이는 표현임을 알 수 있구요. 굳이 의미를 풀어보자면, '나사처럼 뱅뱅 꼬인 것처럼 망했다...' 뭐 그런게 아닐까요?^^;;;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시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에피소드 제목 열람상태
에피소드1-1 I am back (6)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2 start + to + 동사원형, start + 동사원형 + ~ing (1)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3 I'd better answer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4 strip joint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5 so you wanna tell us now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6 would, could, should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7 let go of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8 You know?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9 hit on her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0 ask you out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1 catch a name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2 what are you up to tonight?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3 I wish I could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4 as, like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5 outta, get screwed 로그인 필요
1
2맨끝>>